본문

벌처럼 부지런하게! ebus 브랜드 아이덴티티




(주)위즈덤(wizdom.inc)에서 새로운 지역버스 서비스 ebus 런칭에 따라 디자인연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와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습니다.

함께 참여하고 공휴하며, 서로 협력적 소비를 통해 모두에게 좋은 결과를 내는 하이브 마인드를 비전으로 기본의 버스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클라이언트의 방향을 마음에 품고, 간단하지만 명쾌하게 디자인하는 것에 초첨을 맞추었습니다.


노란 육각형 로고는 하이브 마인드를 대표하는 벌집을 상징하며, 알파벳 B의 줄무늬 컬러는 부지런히 일하는(출퇴근하는) 벌을 의미합니다. ebus 텍스트의 기울기는 방향성과 속도를 나타내며, 좋은 방향으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신속히 데려다 주는 편리한 버스의 기능을 담았습니다.




벌, 벌집의 요소와 버스의 요소를 함께 어우러지게 디자인 하였으며, 벌집과 벌의 직접적인 형태보다는 컬러와 도형, 분위기로 하이브 마인드를 표현하였고 '함께 달리는 편리한 내버스'라는 슬로건을 함께 표시하여 버스에 관련된 서비스임을 텍스트로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ebus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과 함께 명함, 레터지, 대봉투, 소봉투, 사원증까지 일관되고 통일성있는 디자인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과하지 않고 넘치치 않게 오히려 심심한 느낌이지만 오랜 시간 봐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되도록 했습니다. ebus 서비스는 현재 준비중이어서 아직 자세히 볼수는 없지만 차별화되고 신선하고 편리한 버스 서비스로 우리 곁에 오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디자인연 아이덴티티 포트폴리오 더 보기

http://designyeon.com/designyeon/index.php?sca=identity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