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 추리가이드



자신의 차례에 추리를 할때 상황을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게임 참가자는 

A player, B player, C player, D player 이렇게 4명이서 플레이를 하는 상황입니다.


증거카드 중 4장은 이미 구별되어져 있고, 나머지 19장을 한명은 4장, 3명은 5장씩 나누어 가집니다. 

각자 핸드에 증거카드 5장과 거짓증언카드 2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7장, 한명은 총6장)


A player 차례가 되었습니다.


STEP 1.

A player는 장소판에 말을 가져다 놓으며 추리를 합니다.

"빅벤"에서 "모리아티"가 "주방칼"로 "존왓슨"을 해칠려고 한다!, 자, 모두 증거를 제출해 주세요!"


STEP 2.

B, C, D player는 추리 내용을 보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거카드를 확인합니다.


B player는 모리아티 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모리아티 카드를 뒤집어서 자신의 앞에 제출합니다.


C player는 카드가 없어서 "증거가 없어요"라고 말하며 제출하지 않습니다.


D player는 카드가 없지만 거짓증거카드를 뒤집어서 자신의 앞에 제출합니다.


-> B,D player가 제출한 2장의 카드가 테이블에 뒤집어져 있습니다.



STEP 3.

A player는 제출된 카드 2장 중 하나를 선택해서 확인합니다.


A player는 B player의 증거를 선택해서 가져와 자신만 보고 그 증거카드는 다시 B player에게 돌려줍니다.

D player는 자신의 증거가 선택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출했던 증거카드는 다시 자신의 핸드로 가져옵니다.


만약, A player가 D player의 증거카드를 선택해서 가져와 확인했다면,

A player는 D player의 증거카드가 거짓증언카드를 확인하고 모두에게 오픈한뒤 더미로 버립니다.

B player는 자신의 증거가 선택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출했던 증거카드는 다시 자신의 핸드로 가져옵니다.


턴이 끝나며, 다음 차례의 사람이 추리를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