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함께 즐기는 타일 놓기 보드게임 : 스네이킹


소중한 사람들과 쉽게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본격 타일 놓기 파티게임, 스네이킹을 만나보세요!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하고 나른한 봄이 왔습니다.

겨울잠을 실컷 자고 나온 뱀 가족들이 하나 둘씩 하품을 하며 눈을 뜨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모두 엉켜서 잠을 잔 탓에 모두의 몸이 조각나 섞여버렸어요! 굶주려 먹이를 찾는 독수리와 오소리를 피해서 타일들을 연결시켜서 뱀가족을 완성시켜 주세요!



뱀의 머리, 몸통과 꼬리 타일을 맞춰 놓아야 하는 공간감과 간단한 숫자 셈, 큰수와 작은수를 비교하여 독수리와 오소리로부터 뱀 가족을 지켜내 뱀을 많이 만드는 사람이 이기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파티게임, 스네이킹입니다. 



고급스러운 종이박스에 뱀가족 얼굴들이 귀엽게 뽐내고 있습니다. 두께감이 있는 뱀 타일과 독수리 타일, 오소리 타일, 설명서가 들어갑니다. 박스 디자인은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스네이킹 게임의 목적은 독수리와 오소리를 피해 뱀타일을 놓아서 가장 많은 뱀을 완성시키는 간단한 타일 놓기 게임입니다. 뱀타일은 머리, 몸통, 꼬리로 나누어지고 몸통을 추가하여 길이가 긴 뱀을 만들수도 있고, 짧은 뱀을 여러마리 만들 수도 있습니다. 뱀타일을 놓다가 상대방이 독수리 타일을 뽑는다면 뱀 한마리가 버려지고, 오소리 타일을 뽑는다면 뱀타일 하나가 버려집니다. 



스네이킹의 구성은 다양한 모양의 뱀 타일이 37개, 독수리타일이 4개, 오소리 타일이 6개, 황금뱀머리 타일이 1개 들어 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게임 방법이 들어간 설명서도 함께 들어 있어요. 



스네이킹은 얇은 카드가 아니라 약 2mm두께의 타일로 제작됩니다. 적당한 두께와 무게로 제작되어 손에 들거나 가지고 오기 좋고, 바닥에 내려놓는 맛이 있습니다. 내려 놓은 후에도 가벼운 바람에는 타일이 날리지 않습니다.



게임방법은 


1. 타일을 잘 섞어 3등분으로 나눈 후 테이블 가운데 놓고 선을 정합니다.


2. 자기 차례에 타일 하나를 가져와 놓으면서 뱀을 완성시켜 나갑니다.

- 타일을 겹쳐서 놓을수 없습니다. 

- 이번 턴에 무조건 놓아야 합니다.(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놓을 수 없습니다.)


3. 독수리 타일을 뽑았다면??

- 상대방의 완성된 또는 미완성된 뱀의 타일 세트를 버립니다.

- 뱀 타일 세트의 카드 수 합이 독수리 타일의 수보다 같거나 작아야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4. 오소리 타일을 뽑았다면??

- 상대방의 뱀의 타일 하나를 버립니다.

- 뱀타일의 숫자가 오소리의 숫자보다 같거나 작아야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5. 황금뱀 머리 뱀타일을 뽑았다면??

- 상대방의 타일 중 뱀머리를 놓아 완성할수 있는 뱀세트 하나를 뺏어옵니다. 


6. 타일을 모두 소모했다면, 게임이 끝나며 완성되지 않은 뱀타일은 모두 버립니다.

- 완성된 뱀의 수가 많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 정확한 룰은 룰북을 참조해주세요.

* 다양한 방법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수 있는 다른 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재미있는 게임을 위해 소소한 게임 룰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들여 놓은 뱀이 버려지는 것이 너무 가슴아픈 초보자나 아이들과 할때는 이지룰(Easy Rule)로 진행할 수 있어요. 완성된 뱀은 잡아먹지 못하게 하고 나머지 룰은 동일합니다. 이지룰로 하면 게임의 난이도가 낮아져 더 쉬워집니다.



"어디에 뱀타일을 놓을까"

"독수리 타일이다! 누구의 뱀 한마리를 통째로 잡아먹어 버릴까? 히히히"

"한 타일로 2마리 뱀을 완성해 놓았구만, 그럼 내 오소리 타일로 이걸 잡아먹어야 겠군!"


만나면 핸드폰만 들여다 보고 있지 말고 뱀을 한마리씩 완성하면서 뿌듯함도 느껴보고, 독수리 타일로 상대방의 뱀을 통쾌하게 날려보고, 공들여 쌓은 내 뱀이 날아가는 것을 보며 안타까워 하기도 하면서 울고 웃으면서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보세요.

쉬우면서도 간단하게 플레이 할수 있는 스네이킹 보드게임입니다. 



스네이킹 보드게임은 네이버카페 "자작보드게임월드(자보게월)" 2017년 경연에서 2위를 수상한 작품입니다. 



스네이킹 보드게임(박스 + 타일 + 설명서)과 타일들을 보관하여 휴대하기 편리한 부직포 주머니도 함께 보내드립니다. 부직포 주머니는 휴대용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고, 게임 시 타일을 섞어 넣어놓고 하나씩 빼내면서 타일을 놓는용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부직포 주머니 색상은 결정되지 않았으나 색상이 결정되는대로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스네이킹 텀블벅 펀딩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