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 보드게임>



올해로 셜록홈즈가 130주년을 맞았습니다. 셜록홈즈를 사랑하는 팬심과 추리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마음이 만나 셜록홈즈 130주년 기념 추리보드게임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이 탄생했습니다. 블러핑과 소거법으로 다른 탐정들의 수사를 견제하고 나만의 추리로 사건을 밝혀 최고의 명탐정이 되어보세요!



나는 지난 사건들을 블로그에 정리하고 있었고, 홈즈는 벽난로 앞에서 연신 지루하다고 불평을 해대고 있을 때, 문이 벌컥 열리며 헬레벌떡 레스트레이드 경감이 뛰어들어와 건넨 6개의 사건파일! "홈즈! 큰일 났네! 우리 모두가 위험에 빠졌다네!" 


홈즈는눈을 반짝이며 사건파일을 빼앗다시피 낚아챈 후 빠른 속도로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다. 사건파일을 정신없이 살펴보던 홈즈는 허리를 젖히고 손가락을 모은 후 말했다.

"경감의 말이 맞아! 우리 모두는 위험에 처했어!" 홈즈의 말에는 걱정보다는 흥분이 가득했다! "왓슨! 시간이 없네. 지금 당장 출발해야해!" 홈즈는 급하게 모자와 코트를 챙기며 신속히 문을 나섰다! "허드슨 부인! 오늘 늦을 것 같아요! 집에서 나오지 마세요!" 


홈즈는 계단을 내려가며 양손을 비빈채 눈을 반짝이며 말했다!

"게임이 시작됐어(Game is on)!"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은 이미 일어난 범죄의 사건을 밝혀내는 게임이 아닙니다. 런던 전역에서 범인들이 꾸미고 있는 다양한 범죄들을 밝혀내고 타겟이 된 탐정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목표인 추리 보드게임입니다.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 추리보드게임은

1. 셜록홈즈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셜록홈즈의 활약을 그린 추리보드게임입니다. 탐정이 되어 뛰어난 추리로 사건을 해결해 보세요.


2. 셜록홈즈 코리아에서 셜록홈즈의 이름과 로고에 대한 상표권을 정식으로 획득하여 제작되는 정품인증 보드게임입니다.


3. 증거 제출 과정에서 거짓증언으로 서로를 견제하며(블러핑) 소거법에 의한 추리로 사건의 내막을 밝혀 일어날 사건을 막아내고 최고의 명탐정이 되어보세요.


3~4명이서 함께 플레이할때 가장 재미있으며, 플레이 시간은 40~50분정도 소요됩니다. 약간의 룰 조정으로 2인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은 탐정이 되어 어디에서, 누가, 어떤 도구로, 누구를 타겟으로 범죄가 일어날것이지 사건의 전모를 밝히고 위협을 막아야 합니다.


런던의 유명한 랜드마크 9곳 : 빅벤, 타워브릿지, 베이커가 221b, 런던아이, 화이트채플, 런던경시청, 버킹엄궁전, 런던타워, 대영박물관 에서 범행이 일어날것이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과연, 이 중 어느장소에서 범행이 일어나게 될까요?


악명높은 범인이 일을 꾸미고 있습니다. 셜록홈즈의 라이벌 짐 모리아티, 셜록홈즈의 그녀 아이린 애들러, 희대의 귀도 아르센루팡, 아직까지 잡히지 않은 끔직한 살인자 잭 더 리퍼가 명단에 올랐습니다. 범인들의 행적을 수사해야 합니다.



범인들은 다양한 도구로 타겟을 위험에 몰아 넣을려고 합니다. 주방칼, 리볼버, 저격총으로 타겟을 위협하려 하고, 바이러스와 시한폭탄으로 타겟을 포함해 시민 전체를 테러하려 합니다. 또한, USB로 타겟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비밀정보들을 탈취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없어요!!


이 사건들을 해결할 우리의 탐정들은 최고의 명탐정 셜록홈즈, 그의 최고의 단짝 존 왓슨, 어리버리한 정보셔틀 레스트레이드 경감, 베이커가의 집주인 허드슨부인까지! 범행을 밝히려 수사를 하는 탐정들은 동시에 위험에 노출된 타겟이 되었습니다.


사건을 밝히고, 타겟의 안전을 확보해야 합니다!!



컴포넌트 소개

1. 장소판 9개

범죄가 일어나려 하는 런던의 유명 랜드마크 9곳의 장소! 게임 중 장소판을 옮기거나 벽을 옮겨 추리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사건카드 23개

9개의 장소, 4개의 범인, 6개의 범행도구, 4개의 타겟이 그려진 카드


3. 거짓증언카드 9개

증거제출 시 거짓증언카드를 사용하여 상대를 견제하고 추리를 유리하게 이어가세요.


4. 탐정카드 36개

추리 미션이 적힌 탐정카드로 추리를 더욱 풍성하게! 탐정카드를 모두 뒤집으면 게임이 끝납니다!


5. 말 / 말홀더 15개

캐릭터를 선택해 추리를 진행하며 추리 시 말을 가져다 사용합니다.

(선 마커가 포함되었습니다.)


6. 추리보고서 1권

자신의 추리를 체크하며 수사현황을 한눈에 볼수 있는 추리보고서, 게임이 끝나면 모두 추리보고서를 제출하여 최고의 명탐정을 가립니다.


7. 탐정사건노트 4개

추리보고서를 가릴수 있는 종이 홀더. 나의 수사 현황을 다른 탐정에게 보여주면 안됩니다.


8. 게임설명서 1권(16p)

게임을 시작하기 전 게임 설명서를 꼭 읽어보세요.



1. 셜록홈즈 130주년을 기념으로 제작된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은 블러핑과 추리가 적절히 혼합된 보드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탐정이 되어 런던 전역에서 일어날 사건들을 밝혀내야 합니다.



2. 플레이어는 거짓증언카드를 적절히 사용하여 다른 탐정들의 수사를 견제하고, 자신의 수사를 유리하게 이끌어야 합니다. 상대가 추리한 내용을 내가 가지고 있다면, 실제 증거를 제출하고 "내가 제출한 증거는 거짓정보야!" 라고 할수도 있고, 증거가 없다면 거짓증언카드를 제출하면서 "틀림없는 증거야!" 라고 다른 플레이어들을 견제할 수 있어요.



게임의 장소판은 벽이 있는 정사격형 장소타일로 되어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장소판을 여러가지 모양으로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벽이 막히지 않게만 셋팅할 수 있으며, 장소판을 놓는 방법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또한 게임 진행 시 탐정카드의 미션에 따라 장소판을옮기거나 돌려서 추리에 유리하게 이용할수도, 상대의 추리를 방해할수도 있습니다.



탐정카드에 따라 수사가 편해질수도, 어려워질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마다 반드시 탐정카드를 뒤집어 카드에 적힌 미션들을 적용하여 추리합니다. 여러가지 미션에 따라 이동을 더할수도 있고, 추리를 더할수도 못할수도 있습니다. 탐정카드는 셜록홈즈 원작 소설과 드라마 등에서 나온 여러가지 이야기와 소품들을 오마주하여 만들어져 게임 시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 일반판

1. 셜록홈즈 보드게임 1개

장소판 9개, 사건카드 23개, 거짓증언카드 9개, 탐정카드 36개, 말 15개, 말홀더 15개, 사건추리보고서 1권, 탐정사건노트 4개, 게임설명서(16p) 1권



<셜록홈즈 : 6개의 사건파일> 특별판

1. 셜록홈즈 보드게임 1개

장소판 9개, 사건카드 23개, 거짓증언카드 9개, 탐정카드 36개, 말 15개, 말홀더 15개, 사건추리보고서 1권, 탐정사건노트 4개, 게임설명서(16p) 1권


2. 스페셜 일러스트 북(42p)

레스트레이드 경감의 눈으로 작성된 6개의 사건파일과 일러스트, 카드 도감과 여러가지 설명이 들어있는 스페셜 일러스트 북입니다.

- 사건파일 #1~6

- 탐정, 범인, 장소, 도구 소개

- 간단한 쉬운 규칙, 도전해 볼 만한 어려운 규칙

- 사건카드 도감

- 탐정카드 도감

- 장소판 도감

- 에필로그

- 즐거운 게임을 돕는 홈즈의 팁

※ 스페셜판을 구매하신 후원자님의 이름은 엽서로 제작되어 제품에 포함됩니다.


3. 런던지도

9개의 게임장소가 나와 있는 실제 런던지도입니다. 뒷면에는 장소판 대신 런던지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변형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캐릭터 엽서 세트

게임에 나오는 탐정들과 범인들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엽서 8장 1세트

뒷면에는 각 캐릭터들의 명대사를 넣었습니다.



텀블벅 클라우드 펀딩 100% 달성 기념으로 보드게임에 선마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면에는 셜록홈즈 대표 아이콘, 뒷면에는 돋보기가 그려진 말 사이즈와 동일한 '선 마커'입니다. 플라스틱 스탠드를 끼워 사용하며 자신의 차례에 자신의 앞에 가져다 놓고 자신의 턴을 진행합니다. 거짓증언과 추리가 오고갈때 누구 차례인지 보다 손쉽게 알수 있는 선마커입니다.



텀블벅 클라우드 펀딩 300% 달성기념으로 스페셜판에는 "목격자의 증언" 탐정카드 4장이 추가로 들어가 있습니다. 게임 진행 시 탐정카드에 합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셜록홈즈의 130주년을 기념으로 좋은 사람들과 함께 모여 게임도 하고 셜록홈즈에 대해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추리와 소통이 가득한 시간들을 기대하며 만들었습니다. 다가오는 이번 가을,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탐정이 되어 함께 우당탕탕 런던을 구해보세요.



셜록홈즈 보드게임 텀블벅 펀딩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2